무더위로 연일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다가올 여름 휴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여행지 정보
1. 경주 감포 송대말등대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척사길 18-94
감포항 인근의 송대말등대는 최근 스노클링 스팟으로 인기가 높아진 곳이라고 합니다. 암석 사이로 돌벽이 있어 세찬 파도를 막아주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안전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에 좋다고 합니다.
2. 울산 자수정 동굴나라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
국내 최대의 동굴 테마파크 "자수정 동굴나라"는 영남 알프스 신불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총규모 500,000m²의 자연 속에 1층과 2층으로 이어진 2.5km의 길이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동굴 내부 연평균 온도가 12~16℃ 정도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춥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국내 관광객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3. 담양 명옥헌 원림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고서면)
대나무의 고장 담양은 여름에 방문하면 배롱나무가 주인공입니다. 담양 곳곳이 진분홍빛으로 물드는 이유가 바로 배롱나무 때문인데요, 그 중 으뜸은 고서면에 있는 담양 명옥헌 원림으로 명승 58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림처럼 들어앉은 정자 주변을 푸른 소나무와 붉은 꽃이 만발한 배롱나무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으로 담양 소쇄원(과 함께 조선 시대를 대표하는 민간정원이기도 합니다.)
4. 삼척 환선굴
위치 : 강원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5억 3천만년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굴 내부에는 다양한 모양의 종류석, 석순 등이 발달하여 있는 삼척 환산굴은 덕항산에서 대금굴과 함께 손꼽는 유명한 동굴입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동굴입구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대금굴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데요. 내부가 시원하기 때문에 한여름 피서지로 제격으로 체온 내려가는 것에 대비해서 긴팔을 하나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5. 경북 영덕군 고래불해수욕장
위치 :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58-26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이곳은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심으로 펼쳐져 있는데요, 울창한 송림에 둘러싸여 화려한 경관을 자랑하며 특히 이곳의 모래가 굵고 몸에 붙지 않아 찜질을 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옵니다.
해변 길이는 8km에 이를 정도로 긴 편이며 얕은 수심, 에메랄드빛 바닷물 등 여름 휴가지를 찾는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