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택연금은 내가 살고 있는 집에서 계속 거주하면서 연금을 지속적으로 받을수 있는 제도입니다. 노후 보장은 주택연금과 국민연금의 두 축으로 계획하면 좋은데요.

 

 

쉽게 말해 주택연금이란 소득이 부족한 고령자가 1. 집을 국가에 담보로 맡기고 2. 자기 집에 살면서 3. 매달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을 받는 제도입니다.

 

 

주택연금 가입요건

가입요건은 부부 중 1명만 만 55세이상이고, 9억 원 이하 주택의 소유자가 대상입니다.

 

[주택연금 신청 자격 확인하기] <-- 클릭

 

다주택자도 주택가액 합산액이 9억 원 이하면 가능합니다. 9억원 초과하는 2주택자는 3년 이내 1채의 주택을 팔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주택연금 가입자 또는 배우자가 실제 거주하여야 합니다. 전세 또는 월세를 주면 안됩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주택연금은 주택연금 가입을 신청할 당시에 집의 시세를 가장 큰 기준으로 주택연금 수령액을 계산하는데요. 본인 시세 조회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기] <-- 클릭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방법] <--클릭

 

주택연금 예상액 조회

주택연금 예상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한국 주택 금융공사에 접속하여 예상 연금 조회 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예상 연금 조회 바로가기'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택연금 예상액 조회 바로가기

주택을 담보로 하여 평생 연금을 지급 하는 제도로 만55세 부터 가입이 가능한 주택연금은 연금가입 나이와 주택 가격이 연금지급액을 결정하는데요. 주택연금 예상액을 미리 계산해보세요. 주

startup.infomic.site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방법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방법 어떻게? 요즘에는 직접 집을 보러가기 전에 집의 위치나 현재 나온 매물이나 시세, 집구조까지도 인터넷으로 미리 알 수 있는데요. 부동산시세의 경우에는 가장

tag2.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