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기간 동안 몇년을 쉬었던 경남 진해 군항제가 오랜만에 개최됩니다. 올해 봄에 개최되는 진해 벚꽃축제 일정과 명소 위치 알아보겠습니다.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는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벚꽃 명소의 테마 행사로 함께 진행되는 축제입니다.
2023 경남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일정
축제 기간 : 3월 25일(토) ~ 4월 3일(월)
★진해 군항제 주차장 위치 보기 ★
진해 전체적으로 축제를 진행하며, 도시 곳곳에서 벚꽃이 만개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벚꽃 명소
진해에 많이 있는 왕벚나무의 경우에는 일본이 원산지가 아닌 제주도가 원산지입니다. 또한 이 왕벚나무가 36만 그루 심어져 있어서 세계 최대 자연 벚꽃도시라고 일컬어도 부족함 없는 모습으로 축제의 장관을 이루기도 합니다.
진해 벚꽃 명소로는 장복산공원, 제황산 모노레일카, 안민 고갯길, 경화역, 여좌천 로맨스다리, 해군사관학교 등 여러 곳이 벚꽃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1. 진해 여좌천
✅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217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및 사설주차장
✅ 요금 : 무료
여좌천은 로망스다리로 유명하며,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다리 좌우로 쭉 펼쳐진 벚꽃 풍경이 아름답고 저녁에는 알록달록한 우산과 함께 야경이 멋진 곳입니다.
2. 진해 경화역
✅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및 사설주차장
✅ 요금 : 무료
경화역은 벚꽃이 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지만 지금은 운항하지 않는 과거 기차가 그대로 전시되어 있는 것으로 조화로운 풍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사람이 엄청 많이 몰리는 관광 명소이며, 축제 기간에는 임시 주차장을 많이 운영하기도 합니다.
철길을 따라 쭉 이어지는 벚꽃길을 따라 걷기 좋은 명소입니다. 진해군항제 주차장 정보 및 교통 정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무료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기도 하지만, 무료셔틀버스가 운행이 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마음 편히 축제를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7회 임시 주차장 현황정보에 따르면 해군 교육 사령부, 해군진해 기지 사령부, 해군 사관학교 등 대규모로 임시 무료 주차장이 개방되었으며 그 외 진해여중고, 진해 중앙고, 진해 남중 및 진해 구청, 문화센터 등 곳곳에도 무료 임시 주차가 개방되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