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화가 진행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잦은 회식과 야근, 육아 등으로 인한 피로까지 겹쳐 살찌기 쉬워지는 것은 사실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나이에 맞는 전략을 세워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한 체중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잘못 알고있던 암예방 식생활 상식

암 예방에 도움된다고 하는 정보들 중에서 잘못된 정보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내가 잘못알고 있던 암 예방 식생활 정보 확인해보세요.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소금을 적게 먹자 대부

dinosuar.tistory.com

 

◆20대 주당

20대라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가 술이다. 대학가나 유흥가에서 밤늦도록 친구들과 어울리며 술 마시기 좋은 나이이기 때문이다. 술을 마시며 사교생활을 즐기면서 체중조절까지 하고 싶다면 가급적 열량이 낮은 술을 선택해야 한다.

 

 

칵테일은 탄산음료와 같은 달콤한 성분이 들어있는 종류가 많아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는 알코올 종류다. 맥주도 일반 맥주보다 열량이 낮은 맥주가 있다. 술 마시는 속도도 늦춰야 한다. 과음의 주된 원인은 술 마시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 혈중 알코올 농도가 급격히 올라가는 걸 억제하려면 물을 계속 함께 마시면서 먹는 방법도 있다.

 

 

◆30대 임신부

근육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붙기 시작하는 연령대가 바로 30대다. 30대에 접어들면 10년 단위로 근육량이 3~8%씩 줄어들게 된다. 임신, 육아, 업무적 스트레스, 시간적 압박감 등이 체중조절을 더욱 방해한다.

 

특히 여성은 임신했을 때 체중이 느는데 대체로 권장되는 수준 이상 살이 찌는 경향이 있다. 임신 전 정상체중이었다면 15㎏ 이상 찌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또 과체중인 사람은 6~11㎏, 비만인 사람은 5~9㎏ 이상 체중이 불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0대 갱년기

40대에 이르면 체중계 수치가 자꾸 불어난다. 갱년기와 연관된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수치 변화가 심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칼로리 섭취량과 운동에 보다 신경 써야 할 시기다.

 

기름기 없는 단백질 중심의 식단은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므로 잎채소를 비롯한 식물성 식품과 건강한 단백질을 집중적으로 먹어야 한다. 급격히 떨어진 신진대사는 운동으로 벌충한다. 매끼니 식사 후 15분간 걷는 것만으로도 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50대 중년층

신진대사가 급격히 느려지고 복부에 지방이 잘 끼게 된다. 그렇다면 무조건 소식해야 할까. 무작정 안 먹는 것도 답은 아니다. 칼로리 섭취량은 줄이되 먹는 양까지 줄일 필요는 없다.

 

수분 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포만감이 들 정도로 먹는 것이 좋다.

 

 

 

2021년 저소득층 구직자는 총 300만원

2021년부터 저소득층 구직자는 총 300만원의 구직지원금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일용직 근로자, 프리랜서, 자영업자 등 고용보험이 가입되지 않아

health01.tistory.com

 

음식 궁합,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맛있다고 생각했던 음식들이 알고 보니 궁합으로서 최악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맛이게 먹었는데... 지금부터라도 독보다는 득이 되는 음식들을 잘 알아서 내 몸, 내 건강 잘 챙겨서 먹어봐야

dinosuar.tistory.com

 

겨울철 가습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가습기와 같이 폐에 많은 영향을 주는 제품은 반드시 사용 전 그 제품의 특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가습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물' 입니다. 당연한 얘기라고

blackpinkshark.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