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델타 변이 플러스 바이러스로 인해 돌파감염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문에 백신 무용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파력·사망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여전히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 하는데요.
돌파감염이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백신별 권장 접종 횟수만큼 백신을 맞고 면역 형성에 필요한 기간(14일 이상)이 지난 사람의 호흡기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리보핵산(RNA)이나 항원이 검출되면 이를 ‘돌파 감염(breakthrough infection)’으로 규정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돌파 감염은 세계적으로 보고되는 현상으로 미국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매주 3만5000여 명의 돌파 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백신을 맞아야 되는 이유
1. 돌파 감염이 일어나더라도 백신을 접종하면 중증으로 발전하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작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미국 애리조나대 연구팀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화이자·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3975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돌파 감염자는 백신 미접종자 대비 몸 안에서 생성되는 바이러스양이 매우 적었고 감염 지속 시간도 짧았다고 합니다.
3. 돌파 감염자는 미접종자보다 코로나19 증상도 상대적으로 가벼다고 하며 발열 확률은 미접종자보다 58% 낮았고, 증상 지속 기간(10.3일)도 미접종자(16.7일) 대비 6.4일 짧다고 합니다.
반응형